번호 6
제목 [수정] 아트시티 ‘2019 - 파리기획전 전시안내
작성일자 2018-07-30
조회수 75
 



 

 아트시티 ‘2019 - 파리기획전 전시안내



안녕하세요. 아트시티 갤러리입니다.

 

무더운 더위와 씨름하며 작품 활동에 매진하시는 작가여러분께 경의를 표하며 건강과 행복한 나날이 이어지시길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저희 아트시티는 소속작가님을 대상으로 내년도 예술의 본고장인 프랑스 파리전시를 기획하고 있습니다.

전시예정 장소는 공공기관으로서 파리에서 부유층이 가장 많은 파리 6구 구청청사 전시관에서 개최한다는 방침입니다.

특히 전시공간이 일반 상업시설이 아닌 프랑스 파리의 공공기관시설로서 글로벌 작가로 도약하는 꿈을 갖고 세계시장을 노크하는 한국작가로서의 권위와 성장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프랑스 파리에서의 전시에 관련된 모든 비용(작품운반, 전시기획, 큐레이터지원 등)은 저희 아트시티 갤러리가 전적으로 부담할 계획입니다.

단 파리의 상업공간이 아닌 공공기관 전시에 따른 파리구청 예술관련 부서의 사전심사를 통과해야하는 절차가 있습니다.

파리 구당국의 심사는 2018년 8월말부터 9월초까지 진행되며, 전시기간은 2주(14일)로 심사가 끝나면 공식적으로 전시일정을 통보받게 됩니다

 


 

전시주제 : '한국의 먹(ink)과 선(line)의 향연(feast)'


   

프랑스 '파리'  공공기관 작품 전시에 따른 안내문  


 

"한국의 현대 화가들이 오감(five senses)으로 느끼며 보는 오늘의 시대는 어떤 세상이고, 그것을 현실로 표현하는 과정과 기법을 예술의 본고장인 프랑스 파리의 문화예술인과 미술애호가는 어떤 시각으로 즐기고 작품성을 평가해 줄 것인가? 이 같은 궁금증에 대한 갈증 해소 차원에서 파리전시를 기획했다.

특히 본 갤러리는 일반 상업시설의 전시가 아닌 프랑스 공공기관의 전시공간이라는 점에 더욱 큰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

 

이번 아트시티의 파리전시는 소속작가의 작품 가운데서도 창조적이고 수준 높은 작품위주로 선별했으며, 프랑스의 미술애호가가 한국 현대미술의 문맥을 이해하는데 도움 되도록 한국 전통미술의 맥과 모더니즘이 강한 서양화의 접점에 도전한 혁신적인 작품위주로 선정했다.

 

수천 년 이어진 한국화의 전통물감인 먹(ink)이란 단색의 무거움에 서양화의 화려한 오색페인트를 수놓고 흩날리게 뿌리면서도 조화롭게 균형을 지킨 완성도 높은 아트시티의 현대미술작품은 프랑스 감상자들에게 이국(동양)작품의 낯선 기이함으로 유발된 흥미는 물론 인간의 무한한 상상력을 기반으로 환상과 현실의 경계를 넘나드는 경이로움을 선사할 것이라 굳게 믿는다."


 

글로벌 작가로서의 도약과 프랑스 파리에서의 전시를 원하는 작가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신청기간 : 201881~ 820일까지

신청서류 : 포트폴리오(이력서, 작가노트, 전시경력, 작품 설명, 좋은 평론이 있을 경우 평론, 그리고 작품이미지) 모든 서류는 프랑스어로 번역해 보내주세요.

 

신청문의 : TEL (064)783-8831 / FAX (064)783-8837 

참가신청 메일 : ceo@artct.co.kr